고령자 등 외출 동행…구로구, 돌봄네트워크 강화
입력: 2023.05.11 11:25 / 수정: 2023.05.11 11:25
서울 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돌봄활동가와 함께하는 서로돌봄서비스를 통해 지역사회 돌봄 네트워크를 강화한다. 돌봄활동가 간담회 모습. /구로구 제공
서울 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돌봄활동가와 함께하는 서로돌봄서비스를 통해 지역사회 돌봄 네트워크를 강화한다. 돌봄활동가 간담회 모습. /구로구 제공

[더팩트ㅣ장혜승 기자] 서울 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돌봄활동가와 함께하는 서로돌봄서비스를 강화한다.

구로구는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기 위해 돌봄활동가들이 구로형 긴급돌봄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구로형 긴급돌봄지원사업은 도움이 필요한 주민에게 돌봄활동가가 직접 찾아가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서비스 내용은 병원 등에 외출 시 함께 나가는 동행 지원, 세탁물을 수거해 세탁·건조 후 배달하는 세탁 지원, 안부를 확인하고 말벗이 되는 정서 지원 등이다.

구는 동주민센터와 주민, 복지관, 사회복지단체가 함께하는 민관협치 차원의 '구로서로돌봄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주민을 대상으로 돌봄활동가를 양성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중위소득 120% 이하로 △만 65세 이상 어르신 △만 50세 이상 64세 이하 1인 가구 △만 6세 이상 장애인 등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돌봄 체계를 꾸려 나가는 네트워크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돌봄활동가의 역량을 강화하고 구로서로돌봄네트워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zza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