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장, 중국에 '마약음료 공조' 친서
입력: 2023.04.21 19:40 / 수정: 2023.04.21 19:40
윤희근 경찰청장이 강남 학원가 마약 음료 사건 주범들을 검거할 수 있도록 신속한 공조수사에 나서달라고 중국 공안부에 요청했다. /이새롬 기자
윤희근 경찰청장이 강남 학원가 '마약 음료' 사건 주범들을 검거할 수 있도록 신속한 공조수사에 나서달라고 중국 공안부에 요청했다. /이새롬 기자

[더팩트ㅣ김세정 기자] 윤희근 경찰청장이 강남 학원가 '마약 음료' 사건 주범들을 검거할 수 있도록 신속한 공조수사에 나서달라고 중국 공안부에 요청했다.

21일 경찰청은 윤 청장이 전날 중국 공안부에 협조를 당부하는 내용의 친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주중대사관 경찰주재관은 중국 공안부 측 인사를 만나 윤 청장의 친서를 전달했다. 경찰청은 중국 공안부가 적극 협조를 약속했다고 전했다.

경찰은 마약음료 사건을 계획한 한국 국적의 이모(25) 씨와 이씨의 지시로 마약음료를 담을 상자 등을 국내로 배송한 중국 국적 박모(39) 씨가 현재 중국에 거주하는 것으로 파악해 소재를 파악하고 있다.

윤 청장은 이날 국장급 회의를 소집하고 주범들의 신속한 검거와 송환을 위해 적극적으로 중국과 공조하라고 지시했다. 필요한 경우 중국에 실무출장단을 파견하는 것은 물론 지휘부 차원의 '방중'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경찰청은 국제형사경찰기구(인터폴) 회원국에 범죄 수법을 공유하고, 유사범죄를 막기 위해 인터폴 사무총국에 보라색 수배서를 발부해달라고 요청했다. 보라색 수배가 내려지면 회원국에 범죄 수법이 공유된다.

경찰청 관계자는 "피의자들의 검거 송환을 위해 중국 공안부와 인터폴 채널 등 다각적 방법을 통해 협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sejungki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