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기업 전용 따릉이 이용권을 기존 1일권에서 연간이용권까지 확대 판매한다. 따릉이 이용 모습. /서울시 제공 |
[더팩트ㅣ이헌일 기자] 서울시가 기업 전용 따릉이 이용권을 기존 1일권에서 연간이용권까지 확대 판매한다.
서울시는 19일부터 기업전용 따릉이 모바일 이용권 판매권종을 기존 일일권 2종에서 기간별 정기권 5종으로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따릉이 수익 다변화와 마케팅을 위해 2021년 6월부터 기업 전용 따릉이 모바일 이용권 판매를 추진했다. 그동안 이용한 기업들의 요청을 반영해 권종을 확대하기로 했다.
기존에는 1일권 1시간(1000원), 2시간(2000원) 2종류였다. 앞으로는 1일권 1시간(1000원)을 비롯해 7일권(3000원), 30일권(5000원), 180일권(1만5000원), 365일권(3만 원)을 판매한다.
기업이 대금을 지급하면 시가 쿠폰을 발행해주는 방식이다. 시는 안정적인 수익원을 확보하면서 따릉이 브랜드를 알릴 수 있고, 기업 입장에서는 프로모션 등을 통한 홍보와 함께 ESG(환경·사회·투명) 경영에 활용할 수 있다.
따릉이는 지난해 12월 기준 회원수 372만명, 누적 이용건수 1억3200만 건을 달성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2018년과 비교해 회원수는 3.4배, 대비 회원 수는 3.4배, 누적 이용건수는 7.9배 증가했다. 특히 특히 평일은 출퇴근시간대에 이용량의 33%가 집중돼 대중교통과 연계한 단거리 이동수단으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다.
윤종장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따릉이의 친환경, 건강증진 등 공익적 가치와 결합해 ESG 경영을 추진하는 기업들이 따릉이 이용권을 적극 활용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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