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의혹' 성유리 남편 안성현 영장심사…묵묵부답
입력: 2023.04.07 10:44 / 수정: 2023.04.07 10:44

검찰, 사기 혐의로 전날 구속영장

배우 성유리의 남편인 프로골퍼 안성현이 7일 서울남부지법에서 열리는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황지향 인턴기자
배우 성유리의 남편인 프로골퍼 안성현이 7일 서울남부지법에서 열리는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황지향 인턴기자

[더팩트ㅣ김세정 기자, 황지향·이장원 인턴기자] 그룹 핑클 출신 배우 성유리의 남편인 프로골퍼 안성현이 가상화폐거래소 빗썸과 관련해 구속기로에 섰다.

안씨는 7일 오전 서울남부지법 김지숙 영장전담 부장판사 심리로 열리는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했다.

남부지검 금융조사2부(채희만 부장검사)는 특정경제범죄법 위반(사기)과 배임수재 등의 혐의로 지난 5일 안씨에게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날 오전 10시7분께 법원에 도착한 안씨는 '강종현과 어떤 관계냐', '청탁받은 사실이 있냐' 등 취재진의 질의에 아무런 답변을 하지 않았다.

안씨는 빗썸 실소유주 의혹이 제기된 강종현 씨와의 친분을 이용해 금품을 수수했다는 의심을 받는다. 검찰은 안씨가 빗썸에 가상화폐 상장을 이야기하며 한 가상화폐 업체에서 수십억원의 금품을 수수했다고 보고있다.

강씨가 타고 다니는 외제차가 안씨 소유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논란이 되기도 했다. 강씨는 지난 2월 빗썸 관련 횡령 혐의로 구속됐다.

아내 성유리는 안씨와 강씨의 친분 논란에 대해 "아는 부분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으나 성유리가 대표로 있는 화장품 회사가 빗썸 관계사인 버킷스튜디오에서 30억원을 투자받은 사실이 알려지기도 했다.

안씨의 구속 여부는 이르면 이날 오후 결정된다.

sejungki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