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1인미디어 지원 '크리에이티브포스' 모집
입력: 2023.04.07 11:15 / 수정: 2023.04.07 11:15

올해 120명 선발…교육부터 수익창출까지

서울시가 1인 미디어 창작자 지원 사업 크리에이티브포스 참가자를 모집한다. /서울시 제공
서울시가 1인 미디어 창작자 지원 사업 '크리에이티브포스' 참가자를 모집한다. /서울시 제공

[더팩트 | 김해인 기자]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SBA)은 올해 4회에 걸쳐 '크리에이티브포스' 참가자 120팀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1인 미디어 창작자를 대상으로 교육부터 수익창출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7년부터 시작해 현재 893팀이 활동 중이며, 총 구독자 수는 8243만 명에 달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상암동 소재 1인 미디어 전문 스튜디오와 카메라 등 전문장비 대여가 가능하다. 또 크리에이터로 성장하기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 멘토링, 매달 진행되는 네트워킹 행사 '크리에이티브포스 파트너스데이'에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시 정책 및 사업 스토리, 우수 중소기업의 브랜드 메시지와 가치를 끌어내는 브랜디드 콘텐츠 등 영상콘텐츠를 제작, 광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올해 1차로 17일 오후 6시까지 20팀을 모집한다. 대상은 서울에서 활동이 가능한 1인 미디어 창작자로 영상 플랫폼 계정에 10개 이상의 영상이 업로드돼 있어야 지원가능하다. 유튜브·틱톡·인스타그램 릴스 등 뉴미디어 영상 플랫폼을 활용한 홍보마케팅 경험자는 우대한다.

송호재 서울시 경제일자리기획관은 "서울과 우수한 중소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는 서울형 크리에이터를 육성해 콘텐츠 생태계를 다양화하겠다"고 말했다.

h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