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두환 손자 전우원 "28일 한국행…5.18 사과할 것"
입력: 2023.03.26 14:46 / 수정: 2023.03.26 14:46

SNS에 뉴욕발 비행기 티켓 올려

일가의 비자금 은닉 의혹을 폭로한 고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 씨가 한국에 입국해 5.18 광주민주화운동 유족들에게 사과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사진은 전우원씨 / 유튜브 영상 갈무리
일가의 비자금 은닉 의혹을 폭로한 고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 씨가 한국에 입국해 5.18 광주민주화운동 유족들에게 사과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사진은 전우원씨 / 유튜브 영상 갈무리

[더팩트ㅣ조소현 기자] 고(故)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27) 씨가 한국에 입국해 5.18 광주민주화운동 유족들에게 사과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26일 전 씨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미국 뉴욕 JFK 공항을 출발해 28일 오전 5시 20분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하는 일정의 비행기표를 게시했다.

전 씨는 "바로 광주로 가겠다"며 "어디로 가야 유가족분을 뵐 수 있는지 모르겠다, 도와달라"고 요청했다.

그는 "믿고 지지해주던 5.18 유가족들을 포함해 많은 사람에게 상처를 드려 죄송하다"며 "잘못한 만큼 사죄하고 벌을 받겠다"고 방문 이유를 설명했다.

앞서 전 씨는 지난 14일 SNS에 자신이 전두환 씨의 손자란 사실을 밝혔다. 그는 자기 가족이 돈세탁을 통해 호화로운 생활을 하고 있다는 등 일가에 대한 폭로를 이어갔다. 지난 17일에는 SNS 라이브 방송 도중 마약으로 추정되는 약품을 복용한 뒤 환각 증세를 보이기도 했다.

지난 24일 전 씨는 라이브 방송에서 "3시간 이상 폐가 멈추고 기도가 닫혔다"며 "다시는 이런 일이 없을 것이다. 약물 사용도 다시는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생활 폭로를 그만하고 제가 판 무덤을 어느 정도 덮고 싶다"며 "가족, 친구, 지인 등 모든 분께 사죄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sohyu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