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락사 위기 유기견 '니코', 브라질 대사 품으로
입력: 2023.03.24 11:15 / 수정: 2023.03.24 11:15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통해 입양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는 유기견 니코가 마르시아 도네르 아브레우(Márcia Donner Abreu) 주한 브라질 대사에게 입양됐다고 24일 밝혔다./서울시 제공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는 유기견 '니코'가 마르시아 도네르 아브레우(Márcia Donner Abreu) 주한 브라질 대사에게 입양됐다고 24일 밝혔다./서울시 제공

[더팩트ㅣ김이현 기자] 한 유기견이 서울시를 통해 브라질 대사 품에 안겼다.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는 유기견 '니코'가 마르시아 도네르 아브레우(Márcia Donner Abreu) 주한 브라질 대사에게 입양됐다고 24일 밝혔다.

니코는 지난달 2일 센터에 입소했다. 구조 당시 오염이 심한 목줄을 단 채 뼈가 만져질 정도로 여위어 있었다.

이후 가족이나 입양 희망자가 나타나지 않아 안락사 대기 상태였다. 그런데 브라질에서 유기견 2마리를 키우는 도네르 아브레우 대사가 한국에서도 반려견을 키우고 싶다며 입양상담을 신청했다.

아브레우 대사는 니코와 3번의 만남을 가졌다. 니코도 대사를 만나면서 마음을 열었다고 한다.

앞으로 니코는 '니카 마리아 도네'라는 이름으로 브라질 대사관저에서 지낼 예정이다.

센터는 유기동물에 대해 입양 전 건강검진, 중성화수술 등 의료지원, 기본적인 훈련, 입양 후 동물보험 가입, 입양 전후 교육 등을 수행한다.

동물 입양에 관심있는 시민은 센터 홈페이지에서 절차를 통해 입양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입양교육 및 돌봄교육을 이수해야 입양자격을 얻는다.

유영봉 서울시 푸른도시여가국장은 "유기동물에 대한 편견을 바꾸고 입양을 활성화하기 위해 홍보캠페인을 지속하겠다"며 "아직 가족을 기다리는 수많은 유기견들에게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pe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