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도 즐긴다…어린이대공원에 '시니어파크'
입력: 2023.03.24 11:15 / 수정: 2023.03.24 11:15

기존 시설 개량, 운동기구 신규 설치

서울어린이대공원 후문에 어르신을 위한 운동·휴식 공간이 생긴다. 시니어파크 조성 계획도. /서울시 제공
서울어린이대공원 후문에 어르신을 위한 운동·휴식 공간이 생긴다. 시니어파크 조성 계획도. /서울시 제공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서울어린이대공원 후문에 어르신을 위한 운동·휴식 공간이 생긴다.

서울시설공단은 광진구 능동 어린이대공원 후문에 노년층을 위한 '시니어파크'를 만든다고 24일 밝혔다. 4월 착공해 7월 문을 연다는 목표다.

기존 대공원 후문의 운동공간을 개량해 2500㎡ 면적에 시니어놀이터, 헬스파크, 커뮤니티 시설 등을 조성한다.

시니어놀이터에는 손목강화기, 큰 원 그리기, 종합스트레칭기 등 종합 순환운동기구 8종을 설치한다. 어르신들이 운동방법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운동기구에 그림으로 된 안내서와 큐알(QR)코드를 부착한다.

헬스파크는 기존 운동시설을 대폭 개선한다. 농구장은 흙바닥에서 우레탄으로 교체하고, 배드민턴장 바닥은 마사토 복토작업과 함께 네트걸이, 라인벨트 등 부대시설을 다시 만든다. 14종의 야외운동기구도 새로 설치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평상과 벤치, 테이블을 갖춘 대형 그늘막을 배치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니어파크 곳곳에 통행 보조용 핸드레일, 비상벨, CCTV 등 노년층을 위한 시설을 설치한다.

한국영 서울시설공단 이사장은 "초고령화 시대에 맞춰 대공원 이용객 중 약자인 노년층을 배려해 시니어파크를 조성하기로 했다"며 "약자와의 동행과 관련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cul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