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인, 경찰 출석일 조정 요청…"사실상 공개소환"
입력: 2023.03.23 15:29 / 수정: 2023.03.23 15:29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37·본명 엄흥식)이 경찰 조사 출석일 조정을 요청했다. /윤웅 기자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37·본명 엄흥식)이 경찰 조사 출석일 조정을 요청했다. /윤웅 기자

[더팩트ㅣ장우성 기자]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37·본명 엄흥식)이 경찰 조사 출석일 조정을 요청했다.

유씨의 변호인은 23일 입장문을 내 "모든 언론에 24일 출석한다는 사실이 기사화돼 사실상 공개소환이 됐으며 법규정 위배가 명백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경찰 수사 사건 등의 공보에 관한 규칙'에 따르면 피의자 출석은 비공개가 원칙이다.

변호인은 "부득이하게 경찰에 출석일자 조정을 요청했다"며 "출석을 일부러 늦추려는 의도가 전혀 없으며 경찰과 협의가 되는 대로 빠른 시간 내에 출석해 사실대로 성실히 조사 받으며 수사에 협조하겠다"고 했다.

유씨는 서울 강남·용산구 일대 여러 병원을 돌며 프로포롤을 상습 투약한 혐의를 받는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 등의 소변·체모 정밀 분석 의뢰 결과 프로포폴을 비롯해 대마, 코카인, 케타민 양성 반응이 나왔다.

유씨는 24일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에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할 예정이었다.


lesli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