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전두환 손자 '마약 투약 혐의' 내사 착수
입력: 2023.03.20 14:36 / 수정: 2023.03.20 14:36

마약 투약 지인 확인 위해 검증영장 신청
서민위, 비리 의혹 수사 요청 고발장 접수


고(故)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 씨의 마약 의심 정황에 대해 경찰이 입건 전 조사(내사)에 착수했다. /더팩트 DB
고(故)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 씨의 마약 의심 정황에 대해 경찰이 입건 전 조사(내사)에 착수했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정채영 기자] 고(故)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 씨의 마약 의심 정황에 대해 경찰이 입건 전 조사(내사)에 착수했다.

경찰 국가수사본부 관계자는 20일 오전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열린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전 씨에 대해 "입건 전 조사 단계"라며 "현지 주재관을 통해 사실관계 확인과 대상자 안전을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전 씨가 언급한 마약을 투약했다는 지인 중 인적사항이 일부 확인된 것이 있고 안 된 부분이 있다"며 "확인 안 된 부분은 인스타그램에 압수수색 검증영장을 신청하는 등 내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 씨가 폭로한 성범죄에 대해서는 "내용을 검토해봐야 할 사항"이라며 "필요하면 수사를 진행하겠다. 현재 제기된 내용의 신빙성이 어느 정도인지 파악하는 작업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앞서 전 씨는 이달 13일부터 인스타그램 게시물과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전 대통령 일가가 비자금으로 호화생활을 하고 있다고 폭로했다. 또 주변 지인의 성범죄와 마약 등 범죄를 저지르고 있다며 실명과 사진 등을 캡처해 올리기도 했다.

시민단체 서민민생대책위원회(서민위)는 전 씨가 폭로한 일가의 비리 의혹을 수사해달라는 내용의 고발장을 서울중앙지검에 제출했다.

서민위는 전날 전 전 대통령의 부인 이순자(84) 여사와 아들 재국·재용·재만 씨, 딸 효선 씨 등을 범죄수익은닉규제법 위반과 강제집행면탈·업무방해 혐의로 고발했다.

chaezer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