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 주거지 6시간 압수수색(종합)
입력: 2023.03.07 19:55 / 수정: 2023.03.07 19:55

경찰, 압수물 분석 뒤 조만간 조사

마약 투약 혐의로 배우 유아인(37·본명 엄홍식)을 수사 중인 경찰이 주거지를 압수수색했다. /남용희 기자
마약 투약 혐의로 배우 유아인(37·본명 엄홍식)을 수사 중인 경찰이 주거지를 압수수색했다. /남용희 기자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마약 투약 혐의로 배우 유아인(37·본명 엄홍식)을 수사 중인 경찰이 주거지를 압수수색했다.

7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20분까지 유아인 주거지에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했다. 오전에는 실거주지인 용산구 한남동 자택을, 오후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인 이태원동 모처를 압수수색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유씨가 여러 병원을 돌며 향정신성의약품인 프로포폴을 상습 처방받은 정황을 파악해 지난해 경찰에 수사 의뢰했다. 2021년 1월4일부터 같은 해 12월23일까지 총 73회에 걸쳐 프로포폴을 투약했다는 내용이다. 합계 투약량은 4400㎖다.

식약처는 유씨를 포함해 총 51명을 수사 의뢰했다. 경찰은 지난달 5일 인천국제공항으로 입국한 그를 상대로 신체 압수수색하고, 임의동행 후 조사를 진행했다. 당시 간이소변검사를 진행해 대마 주성분 테트라하이드로칸나비놀(THC) 양성 반응을 확인했다.

지난달 8·9일에는 강남구와 용산구 일대 성형외과 등 병·의원 다수를 압수수색했다. 경찰은 국과수에 체모 정밀 감정을 의뢰했다. 감정 결과 프로포폴과 대마, 코카인, 케타민 양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코카인은 강한 환각과 중독 탓에 필로폰·헤로인 등과 3대 마약으로 꼽힌다. 케타민은 환각 증상을 유발하는 전신 마취제로 2006년 마약류로 분류됐다. 경찰은 병·의원 관계자 조사도 벌였다. 압수수색 과정에서 확보한 의료기록도 분석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압수물 분석을 거쳐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구체적인 출석 일정은 정해진 바 없다"라고 설명했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