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울산 부동산 의혹 제기' 황교안·안철수 수사의뢰
입력: 2023.03.02 15:58 / 수정: 2023.03.02 15:58

황운하·양이원영 민주당 의원도 대상

국민의힘 당권주자 김기현 후보의 울산 땅 투기 의혹이 불거지는 가운데 김 후보 선거 캠프 법률지원단장 김기윤 변호사(오른쪽)와 캠프관계자가 2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 민원봉사실을 찾아 수사의뢰장을 들어 보이고 있다. /박헌우 기자
국민의힘 당권주자 김기현 후보의 '울산 땅 투기 의혹'이 불거지는 가운데 김 후보 선거 캠프 법률지원단장 김기윤 변호사(오른쪽)와 캠프관계자가 2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 민원봉사실을 찾아 수사의뢰장을 들어 보이고 있다. /박헌우 기자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본인 '울산 KTX 역세권 땅 시세차익 의혹'을 검증해달라며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김 후보 캠프 법률지원단장 김기윤 변호사는 2일 오후 2시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민원봉사실을 방문해 김 후보의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혐의 여부와 같은 당 황교안, 안철수 당대표 후보의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 여부를 놓고 수사를 의뢰했다.

김 후보 측은 "노선 변경에 관여한 바 없고 누가 땅 지하로 터널이 뚫리도록 로비를 하느냐는 입장"이라며 "전혀 관여하지 않았으며, 오히려 땅값이 떨어진다"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황 후보는 지난달 15일 후보 TV토론회에서 김 후보가 1998년 KTX 울산역 인근에 매입한 땅 연결도로 노선이 변경돼 막대한 시세차익을 얻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안 후보도 같은 내용을 주장했다.

김 후보는 지난달 26일 기자회견을 열고 진실 규명을 위해 수사를 의뢰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김 후보 측은 이날 같은 의혹을 제기한 황운하·양이원영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도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 여부를 수사해달라고 요청했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