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과장급 대상 '창의행정' 리더십 특강
입력: 2023.02.27 14:00 / 수정: 2023.02.27 14:00
서울시는 핵심 관리자인 과장급(서기관)을 대상으로 창의 리더십 교육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박헌우 기자
서울시는 핵심 관리자인 과장급(서기관)을 대상으로 '창의 리더십 교육'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박헌우 기자

[더팩트ㅣ김이현 기자] 서울시는 핵심 관리자인 과장급(서기관)을 대상으로 '창의 리더십 교육'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시 공무원들이 적극적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기존과 다른 시각으로 시민들을 위한 행정서비스를 개선하자는 의미의 '창의행정'을 강조해왔다.

교육은 이날부터 3월 10일까지 과장급 공무원 전원(240명)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서울시 인재개발원 내 과장 리더십 특별과정을 신설해 기수별 60명씩 총 4회(2일, 12시간 과정)로 나눠 진행된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이날 직접 강연자로 나서 창의행정을 주제로 특강을 하고, 직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김의승 행정1부시장과 오신환 정무부시장도 교육기수별 매회 강연자로 참여해 각각 창의와 리더십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시는 향후 교육 대상을 실·본부·국장급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정상훈 서울시 행정국장은 "교육을 통해 조직 내 창의적 분위기를 확산하고, 변화와 혁신의 동력을 되살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서울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대시민 행정서비스를 향상 시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pe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