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드라마 'D.P.' 조연배우 병역면탈 의혹 수사
입력: 2023.01.31 17:23 / 수정: 2023.01.31 17:23

드라마 촬영 중 일신상 이유로 하차

검찰이 유명 드라마에 출연한 조연급 연기자를 대상으로 병역 면탈을 수사 중이다. 서울남부지검. /이덕인 기자

검찰이 유명 드라마에 출연한 조연급 연기자를 대상으로 병역 면탈을 수사 중이다. 서울남부지검. /이덕인 기자

[더팩트ㅣ정채영 기자] 검찰이 유명 드라마에 출연한 조연급 연기자를 대상으로 병역 면탈 혐의를 수사 중이다.

31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병역비리합동수사팀은 넷플릭스 드라마 'D.P.(디피)'와 영화 '버닝'에 출연한 송모(30) 씨를 병역법 위반 혐의로 수사하고 있다.

송 씨는 지난해 7월과 8월 병역 브로커 구모 씨가 운영하는 블로그를 찾아 병역 면탈 방법을 의뢰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송 씨가 구 씨의 지시를 받고 뇌전증 증상을 연기해 병역을 면탈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를 통해 송 씨는 사회복무요원으로 입대할 수 있는 4급 판정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검찰은 지난해 12월 구 씨와 그를 통해 병역을 면탈한 7명의 의뢰인을 재판에 넘겼으며 현재 추가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송 씨는 얼마 전 드라마 '이로운 사기' 촬영 중 일신상의 문제를 이유로 하차한 것으로 알려졌다.


chaezer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