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또케' 사과"…정승윤 권익위 부위원장 취임
입력: 2023.01.30 19:00 / 수정: 2023.01.30 19:00
정승윤 국민권익위원회 신임 부위원장이 30일 공식 취임하며 과거 논란이 된 오또케 표현에 대해 직원들에게 사과했다./국민권익위원회 제공
정승윤 국민권익위원회 신임 부위원장이 30일 공식 취임하며 과거 논란이 된 '오또케' 표현에 대해 직원들에게 사과했다./국민권익위원회 제공

[더팩트ㅣ주현웅 기자] 정승윤 국민권익위원회 신임 부위원장이 30일 공식 취임하며 논란이 된 '오또케' 표현에 대해 직원들 앞에서 사과했다.

정 부위원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적지 않은 직원분들께서 저의 임명에 관한 언론 보도로 염려와 걱정이 크셨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 자리를 빌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정 부위원장은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 후보 시절 캠프 정책본부 공정법치분과위원장을 맡았다. '사법개혁 정책 공약'에서 '오또케'라는 표현을 사용하다 지난해 2월 해촉됐다.

'오또케'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여성을 비하할 때 주로 쓰는 표현이다. 범죄나 사고 현장에서 당황감에 지켜만 보는 존재를 조롱할 때 쓰인다.

정 부위원장은 검사 출신으로 2006년부터 부산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로 재직했다.

이날 취임사에서는 "지금까지 법이란 한 우물을 파면서 살아왔다"며 "법과 원칙, 공정과 상식이 살아 숨 쉬는 권익위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chesco12@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