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한동훈 장관 신변보호 조치…순찰 강화
입력: 2022.11.29 10:42 / 수정: 2022.11.29 10:42

스마트워치 지급 여부 협의

경찰이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그 가족의 신변보호 조치에 나섰다. /이새롬 기자
경찰이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그 가족의 신변보호 조치에 나섰다. /이새롬 기자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경찰이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가족의 신변보호 조치에 나섰다.

29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수서경찰서는 한 장관과 그 가족의 신변보호 조치에 나서며 자택 주변 순찰을 강화했다. 스마트워치 지급 여부 등은 협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유튜브 매체 시민언론 더탐사 취재진은 지난 27일 오후 1시쯤 한 장관 아파트에 들어가는 장면을 생중계했다. 영상에는 "일요일에 경찰 수사관들이 갑자기 기습적으로 압수수색한 기자들 마음이 어떤 것인지 공감해 보라는 차원"이라는 발언이 있다.

자택 현관문 앞에 여러 차례 초인종을 누르고, "취재 왔다"며 문 앞에 놓여있는 택배 상자를 살핀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같은 날 더탐사 기자 주거지를 압수수색하려 했으나, 불응해 집행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 장관은 더탐사 소속 5명을 보복범죄와 공동주거침입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경찰청 국가수사본부(국수본) 관계자는 지난 29일 "고발로 돼 있는데, 취지로 보면 고소"라고 설명했다.

이에 앞서 한 장관 측은 스토킹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스토킹처벌법) 위반 혐의로 더탐사 측을 고소한 상태다. 이들이 지난 8월 말부터 9월까지 퇴근하는 관용차량을 스토킹했다며 고소장을 냈다.

이들은 지난 4일 피의자 조사에서 "정당한 취재활동"이라고 진술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기존 스토킹처벌법 사건과 보복범죄 등 사건을 병합할지 검토하고 있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