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테라 공동창립자' 신현성 차이 대표 출석 통보
입력: 2022.11.14 11:24 / 수정: 2022.11.14 11:24

고점서 루나 매도해 부정수익 1400억 얻은 혐의

루나·테라USD(UST) 폭락 사태를 수사 중인 검찰이 테라폼랩스 공동창립자인 신현성 차이코퍼레이션 대표를 소환 조사할 예정이다./이덕인 기자
'루나·테라USD(UST) 폭락 사태'를 수사 중인 검찰이 테라폼랩스 공동창립자인 신현성 차이코퍼레이션 대표를 소환 조사할 예정이다./이덕인 기자

[더팩트ㅣ김이현 기자] '루나·테라USD(UST) 폭락 사태'를 수사 중인 검찰이 테라폼랩스 공동창립자인 신현성 차이코퍼레이션 대표를 소환 조사할 예정이다.

14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금융증권범죄합수단(단성한 단장)은 신 대표에게 이번 주 중 피의자 신분 조사 출석을 통보했다.

신 대표는 일반 투자자 모르게 사전 발행된 가상화폐 루나를 보유하다가 고점에서 매도해 1400억원대 부정 수익을 거뒀다는 의혹을 받는다.

또 '루나·테라'를 홍보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별도 회사인 차이코퍼레이션 고객정보와 자금을 사용해 회사에 손해를 입힌 혐의도 있다.

검찰은 테라폼랩스 측이 자전 거래 등 시세조종을 통해 루나 가격을 끌어올린 것으로 보고, 이 과정을 신 대표가 알았는지도 조사할 것으로 보인다.

핵심 인물인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는 지난달 싱가포르를 떠나 제3국으로 이동한 것으로 전해졌다.

spe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