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지오 "공익제보자로서 얼마나 잘 사는지 보여줄 것"
입력: 2022.11.08 10:46 / 수정: 2022.11.08 10:46

SNS에 근황 공개

배우 윤지오 씨는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캐나다에서 회사 경영과 모델 일을 병행할 수 있어서 즐겁고 행복하게 생활하고 있다며 근황을 전했다./이덕인 기자
배우 윤지오 씨는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캐나다에서 회사 경영과 모델 일을 병행할 수 있어서 즐겁고 행복하게 생활하고 있다"며 근황을 전했다./이덕인 기자

[더팩트ㅣ조소현 인턴기자] 장자연 사건 후원금 의혹을 받는 윤지오 씨가 "내부고발자이자 공익제보자가 사회적으로 매장당하고 피해자로 움추러드는 것이 아니라 더 당당하고 떳떳하게 잘 살아갈 수 있는지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윤 씨는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캐나다에서 회사 경영과 모델 일을 병행할 수 있어서 즐겁고 행복하게 생활하고 있다"며 근황을 전했다.

윤 씨는 "다가오는 디자이너 배틀, 모델 컨테스트 쇼에 제가 경영하는 회사 2곳 모두 스폰서를 하게 됐다"며 "스폰서와 무대 디자인과 총괄, 그리고 모델로서 런웨이에서 인사를 드릴 수 있게 됐다"고 했다.

이어 "올해 필라테스 강사로서 온오프라인 수업도 하게 됐고 직접 만든 향초, 석고방향제, 비누 제품도 준비 중"이라며 "그림 전시와 판매, 책 출판도 내년에 구입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윤 씨는 "벌어진 모든 일들을 통해 성장하고 배우고 있다"며 "제게 피해를 준 각종 언론사와 모든 기자, 악플러를 상대로 진행하는 민사소송 결과도 내년에 나올 것"이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공익제보자로서) 피해자로 움츠려드는 것이 아니라 더 당당하고 얼마나 더 떳떳하게 잘 살아갈 수 있는지 보여드리고 증명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윤 씨는 2019년 대검찰청 과거사 진상조사단의 '장자연 리스트 사건' 관련 참고인 조사를 받았다. 직접 언론에 등장해 주목 받았지만, 이후 거짓 증언 및 후원금 사기 의혹이 불거졌고 그해 4월 캐나다로 떠났다.

현재 윤 씨는 후원금 사기 등 혐의로 고소·고발 당한 후 소재 불명으로 기소 중지된 상태다. 지난해 7월 법률대리인을 통해 "언제든 귀국해 수사에 응할 생각"이라고 입장을 밝혔으나 현재까지 귀국하지 않고 있다.


sohyu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