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장관 "사의 표명한 적 없다…주어진 자리서 최선"
입력: 2022.11.07 15:56 / 수정: 2022.11.07 15:56

국회 행안위 출석…"사망자라고도 희생자라고도 할 수 있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사의를 표명한 적 없다고 밝혔다. 이 장관이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이태원 참사 관련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뉴시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사의를 표명한 적 없다"고 밝혔다. 이 장관이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이태원 참사 관련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뉴시스

[더팩트ㅣ이헌일 기자·조소현 인턴 기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사의를 표명한 적 없다"고 밝혔다.

이 장관은 7일 오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천준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대통령에게 사의를 표명한 적이 있나"고 묻자 이같이 답변했다.

이어 대통령실과 사의 표명과 관련해 의논한 적 있는지를 묻자 "없다"고 짧게 답했다.

천 의원은 "관련 법령에 비춰볼 때 이태원 참사 예방, 현장 대응, 사후대처까지 이 장관 책임이 매우 커 보인다. 그런데 이 장관은 이태원 참사를 예방하지 못한 책임감을 느끼기는 커녕 그동안 사태를 축소하기 바빴고, 책임회피 망언, 국민에게 상처를 주는 발언 쏟아냈다"고 지적하며 이같이 물었다.

이어 "이 장관은 재난안전 관리와 관련해서는 어떠한 전문성도 없기 때문에 사태를 수습해야 하는 지금은 장관직에 연연할 것이 아니라 수습을 위해 빨리 사퇴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고 몰아세웠다.

그러자 이 장관은 "주어진 현재 위치에서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이태원 사고인가, 참사인가" "사망자인가 희생자인가"라는 질의에는 "참사 수준 사고라 생각한다" "사망자라고도 할 수 있고, 희생자라고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hone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