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석기 시대 시간여행 '강동선사문화축제' 7일 개막
입력: 2022.09.29 14:52 / 수정: 2022.09.29 14:52

내달 7~9일…장윤정·김범수·국카스텐 축하공연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 대표 축제 강동선사문화축제가 내달 7일 막을 올린다. 축제 홍보물. /강동구 제공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 대표 축제 '강동선사문화축제'가 내달 7일 막을 올린다. 축제 홍보물. /강동구 제공

[더팩트ㅣ이헌일 기자]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 대표 축제 '강동선사문화축제'가 내달 7일 막을 올린다.

강동구는 10월 7일부터 9일까지 서울 암사동 유적 일대에서 '빗살 가득한 날'을 주제로 제27회 강동선사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축제는 1996년 시작돼 27주년을 맞았다. 서울시 축제 중 유일하게 선사시대를 주제로 하는 구 대표 축제다.

올해는 암사동 유적의 유네스코(UNESCO)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응원하며 암사동 유적에 살았던 신석기인들의 일상을 담은 행사들을 준비했다.

첫날인 7일에는 △2022 서울 암사동 유적 국제학술회의 △강동구립민속예술단 '꿈의 길놀이' 공연 △오디션 '선사 아이돌 페스티벌' △선사시대의 흔적을 찾아 떠나는 빛 축제 점등식 및 투어가 진행된다. 개막공연에서는 아이돌 그룹 세러데이, 트롯여왕 장윤정, 국민가수 김범수의 무대가 펼쳐진다.

8일에는 △친환경 거리퍼포먼스 공연 '유상통 프로젝트' △강동구도시관리공단 가족 한마당 공연 △바위절마을호상놀이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마지막 9일에는 △강동 아티스트 공연 '헬로 강동' △선사 락(樂) 페스티벌 △팝페라 공연 등이 열린다. 폐막공연은 록밴드 국카스텐과 정인, 스텔라장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축제를 마무리하는 불꽃쇼가 펼쳐진다.

이밖에도 상설 프로그램으로 △어린이 대상 신석기 고고학 체험스쿨 △전곡선사박물관 협업 체험부스 △골인지점에 가장 늦게 도착해야 우승하는 '느림보 대회' △휴대폰없이 ASMR과 스카이 스크린을 통해 힐링하는 '휴(休)지타임' 등이 주민들을 기다린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매년 42만여 명이 다녀갈 정도의 대규모 축제인 만큼 안전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축제장 곳곳에 안전지킴이를 배치해 비상상황에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hone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