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낮 음주 제네시스, 후진으로 벤츠 충돌→추격→충돌
입력: 2022.09.25 13:33 / 수정: 2022.09.25 13:44

한문철 변호사 "단순 벌금형으로 끝날 듯"

한문철 TV가 제네시스 차량이 갑자기 후진하면서 뒤에서 서행 중인 벤츠 차량을 들이받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캡처
'한문철 TV'가 제네시스 차량이 갑자기 후진하면서 뒤에서 서행 중인 벤츠 차량을 들이받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캡처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대낮 도로에서 제네시스 차량이 후진으로 벤츠 차량을 두 번이나 들이받았다.

24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에 '제네시스의 낮술 퍼포먼스. 난리 난리 대환장'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은 이달 11일 오후 4시께 경기도 이천시 한 도로에서 찍힌 것으로 제네시스 차량이 갑자기 후진하면서 뒤에서 서행 중인 벤츠 차량을 들이받는 모습이 담겼다.

벤츠 차주인 제보자는 "친구와 같이 차를 타고 가던 중 (제네시스) 차가 후진하길래 제가 멈춰서 경적을 울렸는데 그대로 와서 박았다"며 "제 차가 눌리는 느낌이 들어서 일단 후진으로 빼고 얘기하려고 했다. 제 차를 뒤로 뺐는데 다시 와서 저를 또 박았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제보자는 "내려서 사과 안 하냐고 따졌더니 신고하라길래 경찰에 신고했다"며 "가해자는 음주운전이 적발됐다"고 말했다. 제보자는 더불어 "사고 후유증으로 병원에 일주일 입원했고 후유증이 매우 큰 상태"라고 전했고 "민사와 형사 부분에서 합의금을 얼마 정도 보상받아야 하는지 궁금하다"고 물었다.

이에 한문철 변호사는 "일주일 입원이면 2주 진단으로 보인다"며 "음주사고라도 2주 진단이라면 상대가 구속되지 않고 형사 합의해달라고 찾아오지도 않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음주 수치가 높지 않고 동종 전과가 없다면 단순한 벌금형으로 끝날 것 같다", "형사합의금은 기대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민사의 경우 "앞으로의 치료비 조로 받아서 일찍 합의하든지, 몸이 불편하면 충분한 치료를 받고 나중에 합의하든지 선택의 문제"라고 답했다.

kafk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