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인 모여라"…서울시민체육대축전 3년 만에 개최
입력: 2022.09.14 11:15 / 수정: 2022.09.14 11:15
서울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 축제가 3년 만에 열린다. 서울시민체육대축전 현장 모습. /서울시 제공
서울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 축제가 3년 만에 열린다. 서울시민체육대축전 현장 모습. /서울시 제공

[더팩트ㅣ이헌일 기자] 서울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 축제가 3년 만에 열린다.

서울시는 17~18일 잠실 실내체육관 및 보조경기장 등 11개 경기장에서 '2022 서울시민체육대축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사태 여파로 3년 만에 열리는 대회다. 일정 수준의 경기력을 요구하는 동호인 종목과 함께 레크리에이션 위주의 시민참여 종목도 준비,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든다.

개회식은 17일 오전 10시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트롯 가수 설하윤과 스트릿댄스 엠비크루의 화려한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개회식에 이어 각 경기장에서 23개 종목별 경기가 진행된다. 동호인 종목은 생활체조, 탁구, 배드민턴, 파크골프 등 9개고, 시민참여 종목은 단체줄넘기, 제기차기, 윷놀이, 릴레이게임 등 14개다.

다양한 부대행사와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색 종목을 체험할 수 있는 뉴스포츠 체험존, 가상현실(VR) 기기로 각종 종목을 체험할 수 있는 스포츠버스,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아케이드 게임존, 가족·연인과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스포츠 트릭아트 포토존 등이 시민들을 기다린다.

최경주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이번 서울시민체육대축전이 전 세대가 함께 생활체육을 즐기고, 서로 친목과 우정을 나누는 통합과 축제의 장이 되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생활체육을 즐기고, 스포츠로 즐거운 도시 서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one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