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돌봐드려요"…서울시 사회적 약자 펫위탁소
입력: 2022.09.07 13:46 / 수정: 2022.09.07 13:46
서울시가 사회적 약자의 반려견을 위탁하는 보호소를 7일부터 시범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제공
서울시가 사회적 약자의 반려견을 위탁하는 보호소를 7일부터 시범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제공

[더팩트|이진하 기자] 서울시가 추석을 맞아 사회적 약자의 반려견을 위탁하는 보호소를 시범 운영한다.

서울시는 7일부터 12월22일까지 '우리동네 펫 위탁소'를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펫위탁소는 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적 약자가 반려견 돌봄이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다. 시가 지정한 펫위탁소에 문의한 후 증빙서류를 지참하면 최대 20일까지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총 9곳인 펫위탁소는 4개 권역별로 서울 전역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동이 어려운 장애인 또는 1인 가구라면 무료 반려견 이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울시 2019년 조사에 따르면 사회적 약자는 반려동물과 관련해 도움 청할 지인이나 가족이 없는 가구(62.1%)가 많았다. 명절, 입원 등으로 장기간 집을 비울 경우 반려동물을 집에 두고 가는 경우(26.8%)도 많이 나타났다.

특히 명절, 휴가철 등에 동물을 유기하는 경우도 발생해 매년 반복되는 사회적 문제로 지적돼 왔다.

유영봉 서울시 푸른도시여가국장은 "우리동네 펫위탁소 운영이 약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반려견 유기 및 방치를 예방하는 앞서나가는 동물복지 정책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jh311@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