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에서 조희연으로...강민석 서울시교육청 대변인 임용
입력: 2022.08.26 18:24 / 수정: 2022.08.26 18:24

29일부터 임기 시작

서울 교육정책을 설명할 서울시교육청 대변인에 강민석 전 청와대 대변인이 임용됐다. 사진은 강민석 전 청와대 대변인./뉴시스
서울 교육정책을 설명할 서울시교육청 대변인에 강민석 전 청와대 대변인이 임용됐다. 사진은 강민석 전 청와대 대변인./뉴시스

[더팩트ㅣ안정호 기자]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의 3기에 함께 할 교육청 대변인에 강민석 전 청와대 대변인이 임용됐다.

서울시교육청은 26일 4급 이상 임용 인사를 발표하며 강 대변인을 지방서기관(개방형직위)에 임용했다고 밝혔다.

강 대변인은 연세대 행정학과를 졸업 후 경향신문을 거쳐 중앙일보에서 정치부장, 논설위원 등을 지냈다.

지난 2020년 2월부터 2021년 4월까지 문재인 정부의 3번째 청와대 대변인으로 있었다. 이후 2021년 8월부터 박병석 당시 국회의장 특별보좌관으로 임명돼 일했다.

이번 서울시교육청 대변인 공모에는 강 대변인을 포함해 8명이 지원해 경합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청와대 대변인 등 높은 전문성과 풍부한 경력을 바탕으로 교육 정책을 잘 전달할 인물이기에 임용된 것으로 안다"고 했다.

강 대변인은 오는 29일부터 서울시교육청 대변인으로 활동하게 된다. 임기는 2년이다.

vividocu@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