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희연 교육감, 서울시민과 교육정책 소통
입력: 2022.08.22 13:22 / 수정: 2022.08.22 13:22

소통토론회, 25일 오후 1시부터 열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오는 25일 세 번째 임기의 주요 정책을 설명하고 시민 소통에 나선다. 사진은 조희연 서울시교육감./뉴시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오는 25일 세 번째 임기의 주요 정책을 설명하고 시민 소통에 나선다. 사진은 조희연 서울시교육감./뉴시스

[더팩트ㅣ안정호 기자]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오는 25일 세 번째 임기의 주요 정책을 설명하고 시민 소통에 나선다.

서울시교육청은 오는 25일 오후 1시부터 조희연 교육감이 3기 12대 주요 정책 업무에 대한 비전을 밝히고 이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과 정책 제안을 듣는 소통 토론회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토론회의 제목은 ‘조희연의 5시간+α 허심탄회’로 시민들의 다양한 질문과 교육정책에 대한 제안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듣고 답변 드리겠다는 조희연 교육감의 의지가 담겼다고 시교육청은 설명했다.

3기를 맞은 조희연 교육감의 12대 주요 정책은 △코로나 위기 극복을 위한 교육 △토론·탐구·글쓰기 중심 수업·평가 혁신 △국제공동수업 등 세계시민형 민주시민교육 △인공지능 및 미래교육을 위한 디지털 전환 △학교 밖을 아우르는 대안교육체제 구축 △질 높은 돌봄 및 방과후 △공간혁신 △일반고 전성시대 △질 높은 직업교육 △정의로운 차등 △생태전환교육 △혁신학교·혁신교육지구 등이다.

이번 토론회는 장시간 진행되는 점을 감안해 총 2부로 진행된다.

1부는 12대 주요 정책에 초점을 맞춰 사회자의 질문에 교육감이 답변하고 랜선 참가자 추가 질의 형식으로 진행되며 2부는 12대 정책을 포함 주제에 제한을 두지 않고 교육감에게 묻고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토론회는 서울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직접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원격 화상회의 플랫폼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시스템 운영상 참여인원은 선착순 300명으로 제한 운영 된다.

서울시교육청은 "최근 오미크론 재유행으로 직접 시민들을 만나서 소통하지 못하는 점을 아쉽게 생각하지만 이번 토론회를 통해서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vividocu@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