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뇌물 혐의' 유덕열 전 동대문구청장 구속영장 재신청
입력: 2022.08.12 16:42 / 수정: 2022.08.12 16:42

지난 6월 영장 검찰서 반려

유덕열 전 동대문구청장의 금품수수 혐의를 수사하는 경찰이 구속영장을 재신청했다. /이새롬 기자
유덕열 전 동대문구청장의 금품수수 혐의를 수사하는 경찰이 구속영장을 재신청했다. /이새롬 기자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유덕열 전 동대문구청장의 금품수수 혐의를 수사하는 경찰이 구속영장을 재신청했다.

12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이날 뇌물수수와 횡령 혐의로 유 전 구청장의 구속영장을 재신청했다.

유 전 구청장은 승진 인사 등을 대가로 수천만원 상당의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받는다. 공금을 사적으로 전용한 혐의도 있다. 유 전 구청장의 전 비서실장 A씨는 직원에게 받은 금품을 전달한 혐의가 있다.

경찰은 지난해 8월 유 전 구청장의 사무실과 자택 등 6곳을 압수수색했다. 경찰은 압수물 분석 기간이 길어지면서 수사가 지연된 것으로 전해졌다.

유 전 구청장은 지난해 입장문을 통해 "사실과 달라 이를 분명하고 명확하게 바로잡아 주실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며 혐의를 부인했다.

이어 "A씨가 금품을 수수해 전달했다고 하나 전 비서실장 역시 금품을 수수한 적 없다고 경찰에서 진술했다"라고 주장했다.

경찰은 지난 4월 법무부의 유 전 구청장과 A씨 출국금지 승인을 받았다. 법무부는 범죄 수사를 위해 출국이 적당하지 않은 사람 등을 출국 금지할 수 있다.

경찰은 지난 6월 3·7일 유 전 구청장을 불러 조사하고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그러나 검찰은 같은 달 27일 반려했다. 이후 지난달 22일 유 전 구청장을 다시 불러 조사하고 이날 구속영장을 거듭 신청했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