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김건희 동거설' 제기한 백은종 대표 조사
입력: 2022.07.28 17:08 / 수정: 2022.07.28 17:08
서울 서초경찰서는 28일 백은종 서울의소리 대표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통신매체이용음란) 등의 혐의로 불러서 조사 중이다./남용희 기자
서울 서초경찰서는 28일 백은종 서울의소리 대표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통신매체이용음란) 등의 혐의로 불러서 조사 중이다./남용희 기자

[더팩트ㅣ주현웅 기자]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동거설 등을 제기한 혐의로 고발당한 백은종 서울의소리 대표가 28일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이날 백 대표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통신매체이용음란) 등의 혐의로 불러서 조사했다고 밝혔다.

백 대표는 오전 9시 15분쯤 경찰에 출석하며 "증거에 기반한 방송이었다"며 "대통령 후보 검증과 국민의 알권리 일환으로서 언론의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백 대표는 지난해 6월 윤 대통령 장모의 옛 동업자인 정대택 씨와 함께 서울의소리 유튜브 방송에서 이같은 의혹을 놓고 발언하다 고발됐다.

같은 해 7월 윤석열 당시 대통령 후보 캠프 법률팀은 백 대표와 정 씨를 동시에 고발했다. 정 씨는 지난 21일 경찰에 출석해 조사받은 바 있다.

당시 서울의소리와 비슷한 취지의 방송을 한 열린공감TV 등도 고발돼 현재 경찰 조사가 진행 중이다.

chesco12@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