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 있는 남대문경찰서, 전장연 사건 병합 조사
입력: 2022.07.25 14:48 / 수정: 2022.07.25 14:48

용산·종로·혜화서 등엔 엘리베이터 미설치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 출근길 지하철 시위를 수사하는 경찰이 서울 6개 경찰서에서 수사 중인 사건을 남대문경찰서로 병합해 수사한다. /이동률 기자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 출근길 지하철 시위를 수사하는 경찰이 서울 6개 경찰서에서 수사 중인 사건을 남대문경찰서로 병합해 수사한다. /이동률 기자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서울 6개 경찰서에서 수사 중이던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 출근길 지하철 시위 사건을 남대문경찰서가 병합해 수사한다.

서울경찰청은 전장연의 열차운행방해와 도로검거 등 불법행위를 수사 중인 6개 경찰서(남대문·영등포·수서·종로·혜화·용산) 각 사건을 모두 병합해 남대문서를 집중수사관서로 지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전장연 관계자의 승강기 이용 등 대상자들 조사 편의 및 수사 효율성 등을 고려한 결과다.

전장연은 지난 5~6월 신용산역과 삼각지역 등지에서 집회하며 도로를 점거하고 열차 운행 등을 방해한 혐의로 남대문서 등 6개 경찰서에 출석해 조사를 받기로 했다.

전장연은 지난 14·19일 각각 혜화서와 용산서에서 조사받을 예정이었으나 엘리베이터 등 정당한 편의시설이 갖춰지지 않았다며 조사를 거부했다. 용산과 종로, 혜화서에는 엘리베이터가 없다.

이에 전장연은 서울 시내 산하 경찰서와 파출소의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여부 전수조사를 요구하는 공문을 용산서를 통해 서울경찰청에 전했다.

경찰 관계자는 "남대문서로 출석해 조사받을 것을 요구하고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수사하겠다"고 덧붙였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