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취준생 1000명 맞춤 매칭…서울시, 전담창구 오픈
입력: 2022.07.19 11:41 / 수정: 2022.07.19 11:41

구인 기업-구직 청년 직접 발굴

서울시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연계해주는 전담창구를 연다. /서울시 제공
서울시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연계해주는 전담창구를 연다. /서울시 제공

[더팩트ㅣ이헌일 기자] 서울시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연계해주는 전담창구를 연다.

서울시는 장교동 청년일자리센터에 청년 일자리 매칭강화 전담창구를 조성, 20일 첫 상담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곳에서는 기존 일자리센터의 구인·구직 상담 및 알선 서비스를 넘어 구인기업과 청년 구직자를 직접 발굴·모집해 맞춤형 일자리 매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연말까지 만 15~39세 서울 거주 청년 구직자 1000명을 대상으로 스타트업, 글로벌 기업, 신성장 4차 산업 기반 기업 등의 맞춤형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등 활동을 통해 700명 이상이 취업할 수 있도록 매칭할 계획이다.

특히 이 중 절반인 500명은 청년취업사관학교,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 등 시 일자리 사업 참여자 중 미취업자를 우선 선발한다. 참여한 사업별 특성과 직무분야 등을 고려해 매칭해준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홈페이지, 전화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뒤 전담 컨설턴트와의 초기상담과 심화상담을 거쳐 집중 매칭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박대우 서울시 경제정책실장 직무대리는 "청년 일자리 매칭강화 전담창구 운영을 통해 청년 구직자와 청년 선호기업을 적극적으로 모집·발굴하겠다"며 "청년 일자리 사업 참여자 중 미취업자를 취업 연계해 청년 일자리 미스매치를 완화하겠다"고 말했다.

hone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