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 집행정지' 이명박 전 대통령 퇴원…논현동 자택 귀가
입력: 2022.06.30 17:09 / 수정: 2022.06.30 17:09

"자택서 통원치료 해도 되는 상태"

검찰의 형 집행정지 결정으로 3개월간 임시 석방된 이명박 전 대통령(81)이 입원 치료를 끝내고 30일 자택에 귀가했다./뉴시스
검찰의 형 집행정지 결정으로 3개월간 임시 석방된 이명박 전 대통령(81)이 입원 치료를 끝내고 30일 자택에 귀가했다./뉴시스

[더팩트ㅣ김이현 기자] 검찰의 형 집행정지 결정으로 3개월간 임시 석방된 이명박 전 대통령(81)이 입원 치료를 끝내고 30일 자택에 귀가했다.

서울대병원에 따르면 이 전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에서 지병 관련 치료를 마치고 퇴원했다.

이 전 대통령의 변호인 강훈 변호사는 이날 기자들에게 메시지를 보내 "오전에 의사들이 모여 의논한 끝에 통원치료를 해도 되는 상태로 판단하고 퇴원지시를 내렸다"며 "이 전 대통령은 논현동 댁으로 귀가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이 전 대통령은 당뇨와 기관지염 등 지병으로 병원 치료를 받아왔다. 지난해에는 백내장 수술도 받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전 대통령 측은 지난 3일 건강 악화 등을 이유로 수원지검 안양지청에 형 집행정지를 신청했고, 지난 28일 형 집행정지 3개월을 허가 받아 임시 석방됐다.

수원지검 형 집행정지 심의위원회는 "건강 상태를 고려할 때 형의 집행으로 현저히 건강을 해할 염려가 있다"며 형 집행정지를 의결했다.

이 전 대통령은 자동차 부품업체 다스(DAS)의 자금 수백억 원을 횡령하고, 삼성에서 거액의 뇌물을 받은 혐의로 기소돼 대법원에서 징역 17년형이 확정됐다. 2018년 3월22일 구속수감된 이후 지병을 이유로 입원과 퇴원을 반복해왔다.

spe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