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한국영 서울시설공단 이사장 후보 임명 동의
입력: 2022.06.28 11:08 / 수정: 2022.06.28 11:08

27일 청문회…상수도사업본부장·비서실장 역임

서울시의회가 한국영 서울시설공단 이사장 후보 임명에 동의했다. 21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08회 정례회 2차 본회의가 열리고 있다. /뉴시스
서울시의회가 한국영 서울시설공단 이사장 후보 임명에 동의했다. 21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08회 정례회 2차 본회의가 열리고 있다. /뉴시스

[더팩트ㅣ이헌일 기자] 서울시의회가 한국영 서울시설공단 이사장 후보 임명에 동의했다.

서울시의회는 27일 열린 한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통해 경영능력과 정책수행 능력, 향후 공단 운영비전 등을 검증, 임명에 동의하는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고 28일 밝혔다.

한 후보자는 해군사관학교 졸업 뒤 서울시에 들어와 인사과장, 상수도사업본부장, 한강사업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특히 오세훈 시장의 과거 임기 때 비서실장으로 일했다.

시의회는 청문회에서 공단의 운영 효율화 및 시민편의 개선을 위해 적합한 인사인지를 중점적으로 검증했다. 특히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따릉이 운영, 장애인 이동권을 고려한 장애인콜택시, 공단 재정 상황, 도시고속도로 관리, 부족한 장사시설 개선 등 당면과제에 대한 정책방향 및 개선의지 등을 살펴봤다.

시의회는 "한 후보자는 시 직영 공기업인 상수도사업본부의 기관장으로 근무하면서 수돗물의 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며 "교육, 경제, 인재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공단의 조직 역량을 극대화하고, 행정분야의 전문가로 공단이 대행하는 주요 시설물의 안전 및 대시민서비스 증진을 기대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이런 내용을 바탕으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작성, 법정 기한인 이달 30일까지 시에 송부할 예정이다.

hone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