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회사엔 로봇 직원 있다…서울디지털재단 '월디'
입력: 2022.05.27 11:15 / 수정: 2022.05.27 11:15

26일 기획인사팀 직원으로 임용

강요식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왼쪽부터)과 윌디가 함께 나란히 포즈를 취하고 있다. /서울시 제공
강요식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왼쪽부터)과 윌디가 함께 나란히 포즈를 취하고 있다. /서울시 제공

[더팩트|이진하 기자] 서울디지털재단이 올해 신규 직원으로 로봇 캐릭터 '윌디'를 임용했다.

서울디지털재단은 서울스마트시티센터에서 '신규직원 임용식'을 열고 윌디를 기획인사팀 직원으로 임용했다고 27일 밝혔다.

윌디는 서울디지털재단이 제작한 캐릭터로 '월드 디지털 리더'(World+Digital Leaders)가 되겠다는 포부를 담은 이름이다. 1997년 금성에서 태어나 재단 설립 연도인 2016년에 서울로 소환됐다.

윌디는 이날 소감 발표를 통해 "트렌드를 앞서가는 서울디지털재단에서 일할 수 있게 돼 영광이다"라며 "앞으로 디지털 신기술 정보를 빠르게 파악함과 동시에 큰 귀로 시민들의 이야기도 잘 듣고 반영해 나가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임용식 후 서울시 캐릭터 '해치'와 콜라보 이벤트도 진행됐다. 최근 MZ세대의 인기를 끈 '헤이마마'와 싸이의 '댓댓'(That That) 댄스 배틀, 윌디 굿즈 배포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해당 영상은 6월 초 서울디지털재단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요식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은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윌디를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캐릭터와 함께 재단 사업에 대해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jh311@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