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당원매수 의혹' 진성준 수사…건설업자 압수수색
입력: 2022.05.20 14:47 / 수정: 2022.05.20 14:47

진 의원 "권리당원 모집 사유로 금품 제공·요구 없다" 부인

경찰이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금품 당원 모집 의혹에 대해 강제수사에 나섰다. /남윤호 기자
경찰이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금품 당원 모집 의혹'에 대해 강제수사에 나섰다. /남윤호 기자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경찰이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금품 당원 모집 의혹'에 대해 강제수사에 나섰다.

20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강서경찰서는 지난 11일 진 의원 스폰서로 지목된 강서구 한 건설업체 조모 씨 사무실을 압수수색하고 현재 압수물을 분석하고 있다.

이 의혹은 윤두권 민주당 강서을 부위원장이 지난 4일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의 도움을 받아 국회 소통관에서 "진 의원이 현금을 동원한 불법 당원 모집을 했다"는 내용의 기자회견을 열며 불거졌다.

윤 부위원장은 "민주당이 집권한 강서구는 현금을 동원해 불법적으로 당원을 모집하고 권리당원 명부를 불법적으로 유출한 바 있다"며 "수십 명을 불러 모아놓고 식대를 지급하는 자리에서 구청장에 출마한 김승현 후보를 위해 진 의원과 김 후보가 지지를 호소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강서을 지역위원회 수석부위원장인 조 씨가 4000만원을 건네며 동별 회장들에게 나눠주라고 지시했다"며 "각 300만원씩 전달하고 권리당원 입당원서 용지를 나눠줬다"고 주장했다. 이후 윤 부위원장은 진 의원을 경찰에 고발했다.

국민의힘은 진 의원과 김승현 강서구청장 후보를 공직선거법 위반과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혐의로 대검찰청에 고발했다. 해당 사건도 경찰로 넘어와 윤 부위원장 고발 사건과 병합됐다.

진 의원은 "윤 부위원장은 강서구의원 후보 공천심사 과정에서 탈락한 인사로 권리당원 모집 등을 사유로 금품을 제공받은 적은 전혀 없고 요구한 바도 없다"고 의혹을 부인했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