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강서구 60대 살해' 40대 검거…"정확한 경위 조사"
입력: 2022.04.25 10:08 / 수정: 2022.04.25 10:08

피의자 "안면 있던 피해자, 많은 돈 소지 기대"

서울 강서구 한 아파트에서 60대 여성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더팩트DB
서울 강서구 한 아파트에서 60대 여성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더팩트DB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서울 강서구 한 아파트에서 60대 여성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25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강서경찰서는 지난 22일 강서구 등촌동 한 아파트에서 60대 여성 김모 씨를 살해한 혐의로 40대 남성 박모 씨를 이날 오전 12시57분쯤 경기 부천시 한 모텔에서 체포했다.

경찰은 지난 22일 오후 3시45분쯤 사회복지사에게 '김 씨와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해 신체 일부가 묶인 채로 숨져 있는 김 씨를 발견했다.

김 씨는 가족과 떨어져 혼자 살고 있었으며, 기초급여 수급자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현장 상황과 변사체 상태·부검 소견 등에 따라 김 씨가 살해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다.

경찰은 CCTV 영상과 주민 진술, 현장 지문 등으로 박 씨를 유력한 살해 용의자로 특정하고 추적에 나섰다. 범행 후 택시를 갈아타며 모텔 투숙을 반복한 것으로 파악한 경찰은 박 씨를 객실에서 검거했다.

박 씨는 "거주하던 아파트 퇴거와 이사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고심하던 중 평소 이웃으로 안면이 있던 김 씨가 많은 돈을 소지하고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침입해 살해했다"고 구두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조사를 거쳐 혐의를 입증하고 구속영장을 신청할 계획이다. 경찰 관계자는 "정확한 범행 동기와 경위 등을 수사하고, 현장 지문과 DNA 및 부검 자료 등 분석으로 혐의를 입증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