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김건희 허위경력 의혹' 내일 고발인 조사
입력: 2021.12.28 11:55 / 수정: 2021.12.28 13:37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가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력 부풀리기 의혹 등에 대한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 하고 있다. /남윤호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가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력 부풀리기' 의혹 등에 대한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 하고 있다. /남윤호 기자

서울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 맡아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경찰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의 이력서 허위 경력 기재 의혹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

28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오는 29일 오후 2시30분 사기 혐의로 김 씨를 고발한 민생경제연구소 관계자 등을 고발인으로 불러 조사한다.

김씨는 한림성심대·서일대 등 시간강사·겸임교수 지원 이력서에 허위사실을 기재했다는 의혹을 받는다.

민생경제연구소와 사립학교개혁과비리추방을위한국민운동본부(사학개혁국본) 등 단체들은 지난달 23일 김 씨를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 고발했다.

이들은 "허위·날조 경력이 무려 20여개에 달한다. 일부는 공소시효가 지났을 수 있지만 안양대 허위 이력 제출부터 사기죄 적용이 가능하다"라고 주장했다.

김 씨는 지난 26일 기자회견을 열고 "잘 보이려 경력을 부풀리고 잘못 적은 것도 있었다"라며 "돌이켜보니 너무나도 부끄러운 일이었다. 모든 것이 저의 잘못이고 불찰"이라고 사과했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