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민주노총 집회 수사팀 확대…9명 출석 요구
입력: 2021.11.15 15:05 / 수정: 2021.11.15 15:05
경찰이 지난 13일 서울 도심에서 열린 총파업 집회를 주도한 민주노총 관계자 9명에 출석을 요구했다. 사진은 지난달 20일 민주노총이 서울 도심에서 집회를 개최한 모습./남용희 기자
경찰이 지난 13일 서울 도심에서 열린 총파업 집회를 주도한 민주노총 관계자 9명에 출석을 요구했다. 사진은 지난달 20일 민주노총이 서울 도심에서 집회를 개최한 모습./남용희 기자

금천구 소화약제 누출사고 15명 입건…생수병 사건 곧 종결

[더팩트ㅣ주현웅 기자] 경찰이 지난 13일 서울 도심에서 열린 총파업 집회를 주도한 민주노총 관계자 9명에 출석을 요구했다.

15일 김창룡 경찰청장은 서면 기자간담회에서 "코로나19가 계속 확산하는 상황에서 대규모 불법 집회로 국민들 걱정이 크다"며 "집회 주최측 관계자 9명에게 출석을 요구했으며 엄정히 수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서울시의 집회 참가자 전원 고발 건을 놓고는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앞서 개최된 민주노총의 ‘10·20 총파업 총궐기’, ‘7·3 노동자대회’도 전담팀을 확대 편성해 수사 중이라고 전했다. 경찰청 관계자는 "67명으로 구성됐던 전담팀을 75명으로 확대했다"며 "중복 참가자도 엄정히 파악해 처리하겠다"고 말했다.

서울 금천구 소화약제 누출사고에 대해서는 "업무상 과실치사상 혐의로 공사 참여 업체 관계자 15명을 입건했다"고 밝혔다. 입건 대상자에는 사고 당시 작업을 감독한 책임자와 시설 설비업자 등이 포함됐다고 설명했다. 수사 과정에 따라 추가 입건 가능성도 있다고 덧붙였다.

서초구 한 회사에서 발생한 이른바 '생수병 독극물 사건' 관련해서는 "피의자의 범행동기와 방법 등 사실관계를 확인해 조만간 수사를 종결할 예정"이라고 했다.

chesco12@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