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고발사주 의혹' 제보자X 고소건 공수처 이첩
입력: 2021.11.08 14:00 / 수정: 2021.11.08 14:00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검찰총장 시절 고발사주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제보자X 지모 씨가 고소한 사건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이첩했다. /남윤호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검찰총장 시절 '고발사주'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제보자X 지모 씨가 고소한 사건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이첩했다. /남윤호 기자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검찰총장 시절 '고발사주'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제보자X 지모 씨가 고소한 사건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이첩했다.

최관호 서울경찰청장은 8일 서울 종로구 내자동 청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앞서 제보자X 지모 씨는 공개된 고발장에 자신의 개인 정보가 드러났다며 윤 후보와 손준성 대구고검 인권보호관, 김웅 국민의힘 의원을 고소했다.

지 씨는 고발장에 자신의 과거 형사 판결문 등이 첨부돼 개인정보보호법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명예훼손) 위반 소지가 있다고 주장했다.

해당 사건은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에서 수사를 이어가다 이번에 이첩됐다. 시민단체 서민민생대책위원회가 윤 후보와 손 검사를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등 혐의로 고발한 사건도 공수처에 이첩됐다.

다만 고발사주 의혹 최초 제보자 조성은 씨가 윤 후보와 김 의원을 고소한 사건은 경찰에서 수사를 이어간다. 검찰에서 사건을 넘겨받은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조 씨를 불러 고소인 조사를 진행한 바 있다.

시민단체 사법시험준비생모임(사준모)이 의혹을 최초 보도한 뉴스버스 이진동 발행인 겸 기자를 고발한 사건도 경찰에서 수사할 방침이다. 고발인 조사는 마친 상태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