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1인 가구 병원 안심동행 서비스 시작
입력: 2021.11.02 16:10 / 수정: 2021.11.02 16:10
서울시가 1인 가구를 위한 안심동행 서비스를 이번 달부터 시작한다. /서울시 제공
서울시가 1인 가구를 위한 안심동행 서비스를 이번 달부터 시작한다. /서울시 제공

병원 접수부터 약국 이동까지 서울 전역 동행

[더팩트|이진하 기자] 갑자기 아파 병원에 가야 하지만 돌봐줄 사람이 없는 나홀로족을 위한 서울시 '1인 가구 병원 안심동행서비스'가 이달부터 시작된다.

2일 서울시에 따르면 1인 가구 안심동행 서비스는 콜센터나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3시간 안에 요양보호사 등 동행 매니저가 시민이 원하는 장소로 직접 찾아와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1인 가구는 물론, 가족이 없는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등도 이용이 가능하다.

'1인 가구 병원 안심동행서비스'는 집에서 나와 병원에 갈 때부터 귀가할 때까지 모든 과정에 보호자처럼 동행해주는 서비스다. 병원 출발부터 병원 접수, 수납, 입·퇴원, 양국 이동까지 지원한다. 거동이 불편한 경우 부축도 해주는 등 서울 전역 어디든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료는 시간당 5000원이다. 이용 시간은 평일 오전 7시부터 오후 8시까지며 주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에 사전 예약해 이용할 수 있다.

이해선 서울시 1인 가구 특별대책 추진단장은 "1인 가구 병원 동행 서비스는 갑자기 아파 혼자서는 병원에 가기 어려운 시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서비스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jh311@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