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경찰, '무면허 운전' 장용준 사전구속영장 신청
입력: 2021.10.01 16:29 / 수정: 2021.10.01 16:29
찰이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의 아들 장용준(21·예명 노엘) 씨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다. /뉴시스
찰이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의 아들 장용준(21·예명 노엘) 씨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다. /뉴시스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경찰이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의 아들 장용준(21·예명 노엘) 씨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다.

1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서초경찰서는 이날 도로교통법상 음주측정거부, 무면허운전, 차량파손과 공무집행방해, 상해 등 5개 혐의로 장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다만 음주운전 혐의는 제외됐다.

장 씨는 지난 18일 오후 10시30분쯤 서울 서초구 반포동 성모병원사거리에서 벤츠 차량을 몰다 다른 차와 접촉사고를 냈다. 피해 차량 운전자는 다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장에 출동한 서울 서초경찰서 소속 경찰관은 장 씨의 음주를 의심하고 음주 측정과 신원 확인을 요구했다. 그러나 장 씨는 불응하고 경찰관을 폭행했다.

장 씨는 음주운전 교통사고를 내고 운전자를 바꿔치기한 혐의로 지난해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확정받았다. 이번 사건은 집행유예 기간에 발생했다.

경찰은 지난달 30일 사건 발생 12일 만에 장 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