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무면허' 장용준 경찰 출석…"아버지 사퇴" 묻자 묵묵부답
입력: 2021.09.30 19:15 / 수정: 2021.09.30 22:27
무면허 운전과 음주 측정 거부, 경찰관 폭행 등 혐의로 입건된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의 아들 장용준(21·예명 노엘)이 30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초경찰서에 출석하고 있다. /뉴시스
무면허 운전과 음주 측정 거부, 경찰관 폭행 등 혐의로 입건된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의 아들 장용준(21·예명 노엘)이 30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초경찰서에 출석하고 있다. /뉴시스

경찰, 피의자조사 진행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의 아들 장용준(21·예명 노엘) 씨가 집행유예 기간 중 무면허 운전과 경찰관 폭행 혐의로 피의자조사를 받기 위해 30일 경찰에 출석했다.

장 씨는 이날 오후 6시43분쯤 검은색 셔츠 차림으로 서울 서초경찰서에 모습을 드러냈다. 장 씨는 '왜 음주 측정을 거부했나''아버지가 캠프 사퇴까지 했는데 할 말 없나' 등 취재진 질문에 답하지 않고 곧장 경찰서로 들어갔다.

서초경찰서는 이날 도로교통법상 음주측정거부와 무면허운전,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장 씨를 불러 조사하고 있다.

장 씨는 지난 18일 오후 10시30분쯤 서울 서초구 반포동 성모병원사거리에서 벤츠 차량을 몰다 다른 차와 접촉사고를 냈다. 피해 차량 운전자는 다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장에 출동한 서울 서초경찰서 소속 경찰관은 장 씨의 음주를 의심하고 음주 측정과 신원 확인을 요구했다. 그러나 장 씨는 불응하고 경찰관을 폭행했다.

이에 앞서 장 씨는 음주운전 교통사고를 내고 운전자를 바꿔치기한 혐의로 지난해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확정받았다. 이번 범행은 집행유예 기간에 일어났다.

경찰은 지난 22일까지 동승자와 피해 경찰관 등 관련자 조사를 진행했다. 경찰은 사건 전 장 씨가 술을 마신 장면이 담긴 CCTV 영상을 확보했다.

이번 사건으로 아버지인 장제원 의원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캠프 종합상황실장직을 사퇴했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