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독립운동가 명예훼손' 윤서인 검찰 송치
입력: 2021.09.15 09:33 / 수정: 2021.09.15 09:33
독립운동가와 후손들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고소·고발된 만화가 윤서인 씨가 검찰에 송치됐다. /임세준 기자
독립운동가와 후손들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고소·고발된 만화가 윤서인 씨가 검찰에 송치됐다. /임세준 기자

모욕 혐의는 불송치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독립운동가와 후손들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고소·고발된 만화가 윤서인 씨가 검찰에 송치됐다.

15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강남경찰서는 전날(14일)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윤 씨를 검찰에 불구속송치 했다.

윤 씨는 지난 1월 자신의 SNS에 '친일파 후손의 집''독립운동가 후손의 집'이라는 문구가 적힌 사진과 글을 올리며 독립운동가와 후손들을 조롱한 혐의를 받는다.

당시 윤 씨는 "친일파 후손들이 열심히 살 동안 독립운동가 후손들은 도대체 뭐한 걸까"라는 글을 올렸다.

독립운동가와 후손 463명과 시민단체 사법시험준비생모임은 지난 7월 명예훼손과 모욕 혐의로 윤 씨를 서울 수서경찰서에 고소·고발했다. 이후 사건은 수서경찰서에서 강남경찰서로 이첩됐다.

경찰은 모욕 혐의는 불송치했지만, 명예훼손죄는 혐의가 인정된다고 보고 송치했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