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이준석 화기애애…"서울시정 성공이 대선의 키"(영상)
입력: 2021.06.22 18:25 / 수정: 2021.06.22 18:25

부동산 입법·무임수송 손실보전 등 협조 요청

[더팩트|이진하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이 이준석 국민의힘 신임 당대표를 만나 시정 운영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오 시장은 22일 오전 서울시청 집무실에서 새로 출범한 국민의힘 지도부와 상견례를 했다. 이 대표를 비롯해 조수진·배현진·정미경 최고의원, 박성중 서울시당위원장, 황보승희 당 수석대변인, 서범수 당대표 비서실장, 김철근 당대표 정무실장 등이 참석했다.

오 시장은 "유쾌한 변화로 국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가운데 당 지도부가 참여해줘서 감사하다"며 "당원으로서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 서울시정도 빠른 속도로 안정감을 찾고 다시 뛸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서울시와 우리당의 결합도는 역대 최고가 될 것 같다"며 "서로 공유하는 지점도 많기 때문에 서울시정 성공이 대선의 첫 번째 키라고 생각된다"고 화답했다.

이어 "많은 노력을 쏟고 계신 각종 정책 특히 부동산이나 세제정책 등 입법지원이 필요한 부분은 의견을 청취하고 협의해 진행하도록 하겠다"며 "정치에 있어서 민생을 살피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는 원칙을 바탕으로 서울시와 활발하게 당정협의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준석 대표(왼쪽)는 오세훈 시장의 정책 현안에 공감하며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국회사진취재단]
이준석 대표(왼쪽)는 오세훈 시장의 정책 현안에 공감하며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국회사진취재단]

이 자리에서 오 시장은 상생주택 관련 토지 보유자 세재 혜택, 재건축 사업 속도를 위한 안전진단 기준 완화, 장기전세주택 국고보조, 해체공사장 관련 규제 강화 등 부동산 정책 입법 협조를 요청했다.

이창근 서울시 대변인은 간담회가 끝난 후 브리핑을 열고 "상생 주택 관련 토지 보유자의 세재 혜택이 뒷받침이 돼야 정책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입법을 요청했다"며 "이 대표를 비롯한 참석자들 모두 공감하며 빠른 조치를 하겠다고 답했다"고 전했다.

오 시장은 앞서 문재인 대통령과 만나 안전진단 완화를 건의했으며 국토부에도 여러 차례 요청한 바 있다.

이 대변인은 "오늘 자리에 함께한 조수진 의원과 배현진 의원은 지역구가 양천·송파로 이 부분에 공감했다"며 "이 대표도 서울 지역의 재건축은 빠르게 진행돼야 한다고 공감하며 협조를 약속했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국민의힘 지도부에 정부의 지하철 법정 무임수송 손실보전도 강조했다.

이 대변인은 "코레일은 무임수송 부분을 국가에서 보전받고 있다"며 "서울교통공사 구조조정 시행과 함께 무임승차 손실보전 필요성도 건의했다"고 말했다.

jh311@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