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전기차 포뮬러 E' 내년 8월 서울 개최
입력: 2021.06.18 17:23 / 수정: 2021.06.18 17:23
세계전기차경주대회는 메르세데스 벤츠, 포르쉐, BMW 등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들이 팀을 꾸려 참가하고 있다. 사진은 포르쉐 전기차로 해당 기사와 직접적 관련 없음. /남윤호 기자
세계전기차경주대회는 메르세데스 벤츠, 포르쉐, BMW 등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들이 팀을 꾸려 참가하고 있다. 사진은 포르쉐 전기차로 해당 기사와 직접적 관련 없음. /남윤호 기자

관광축제 '서울페스타 2022' 동시 개최

[더팩트|이진하 기자] 내년 8월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의 전기차들이 도심을 질주하는 레이싱대회가 서울에서 열린다.

서울시는 내년 8월 13일부터 14일까지 잠실종합운동장 일대에서 '세계전기차경주대회(ABB FIA Formula E World Championship) 서울대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포뮬러 E'로 불리는 세계 전기차경주대회는 국제자동차연맹(FIA)이 주관하는 행사로, 2014년 베이징 대회를 시작으로 7시즌 동안 뉴욕, 런던, 파리 등 세계 주요 도시에서 개최됐다.

시는 이 대회와 함께 글로벌 서울관광축제인 '서울페스타 2022'도 개최한다. 케이팝부터 뷰티, 미식 등 세계적으로 관심이 큰 한류 문화를 중심으로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을 선보여 서울을 대표하는 글로벌 축제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또한 방탄소년단(BTS)이 서울시의 서울관광 명예홍보대사로 활약하고 있어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이 대회기간 동안 선수와 운영인력 등 대회 관계자만 2000명 이상이 서울을 찾을 것으로 예상한다. 또 세계적인 레이싱 대회와 서울관광축제가 함께 어우러져 코로나로 장기간 침체됐던 관광 산업을 부흥하는 계기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jh311@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