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 '고 유상철 조문' 악플러 고소..."선처없다"
입력: 2021.06.17 20:06 / 수정: 2021.06.17 21:57
박지성 JS재단 이사장이 고 유상철 전 인천 유나이티드 감독의 빈소에 조문을 가지 못한 것에 대해 악성 댓글을 단 네티즌들을 경찰에 고소했다. /임세준 기자
박지성 JS재단 이사장이 고 유상철 전 인천 유나이티드 감독의 빈소에 조문을 가지 못한 것에 대해 악성 댓글을 단 네티즌들을 경찰에 고소했다. /임세준 기자

"묵과할 수 없는 수준" 법률대리인 선임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박지성 JS재단 이사장이 고 유상철 전 인천 유나이티드 감독 조문을 놓고 악성 댓글을 단 네티즌들을 경찰에 고소했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박 이사장 측이 다수의 댓글·게시글 작성자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고 17일 밝혔다.

고소인 조사 일정은 아직 잡히지 않았다.

박 이사장의 소속사 에투알클래식은 이날 조수환 법무법인 일현 변호사를 대리인으로 선임해 네티즌들을 경찰에 고소했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영국 런던에 거주해 미처 조문하지 못한 것에 대해 네티즌들이 악의적인 억측과 폭력적인 표현을 게시하고, 박 이사장의 아내인 김민지 전 아나운서가 운영하는 유튜브채널에도 욕설을 쏟아냈다"고 지적했다.

이어 "더는 묵과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른 악성 게시물을 엄중한 법의 판단에 맡기기로 했다. 도를 넘는 악성 댓글의 근절을 위해 선처는 절대 없다"고 강조했다.

소속사 측은 박 이사장이 해외에서 유족에게 연락해 조의를 전했고 박 이사장을 대신해 아버지가 빈소를 찾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존경하는 선배이자 동료 축구인을 잃은 참담함 속에 조의 표현 여부를 알리는 게 중요치 않다는 것이 박 이사장의 의견이었으나, 계속되는 억측이 고인에게까지 누를 끼칠까 우려돼 오해가 없도록 입장을 냈다"고 했다.

박 이사장과 유 전 감독은 2002 한일 월드컵 당시 함께 대표팀에서 뛰었다. 유 전 감독은 지난 7일 췌장암 투병 끝에 별세했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