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사진전] 한국인터넷신문협회상 공문희 씨, "드론의 매력 무궁무진"
입력: 2021.01.27 16:52 / 수정: 2021.01.27 17:38
제4회 더팩트 사진 공모전 사진이 더 팩트다! 시상식이 27일 오후 서울 마포구 더팩트 사옥에서 열린 가운데 이근영 한국인터넷신문협회장(왼쪽)과 한국인터넷신문협회 특별상을 수상한 공문희 씨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문희 씨는 일주일에 한 번씩 드론으로 촬영을 다니고 있다. /이선화 기자
제4회 더팩트 사진 공모전 "사진이 '더' 팩트다!" 시상식이 27일 오후 서울 마포구 더팩트 사옥에서 열린 가운데 이근영 한국인터넷신문협회장(왼쪽)과 한국인터넷신문협회 특별상을 수상한 공문희 씨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문희 씨는 일주일에 한 번씩 드론으로 촬영을 다니고 있다. /이선화 기자

강릉 앞바다에서 찍은 '등대 위에서'로 수상

[더팩트|이재빈 기자] 특종에 강한 신개념 대중종합지 '더팩트'가 주최한 사진 공모전 '"사진이 '더' 팩트다!"' 에서 공문희 씨가 한국인터넷신문협회 특별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문희 씨는 27일 오후 2시 서울 상암동 중소기업DMC타워 더팩트 사옥에서 열린 '제 4회 더팩트 사진 온라인 공모전 "사진이 '더' 팩트다!"' 시상식에서 이근영 한국인터넷신문협회장으로부터 특별상을 수상한 뒤 "좋아하는 드론으로 찍은 사진이 당선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문희 씨의 출품작 '등대 위에서'는 지난해 11월 그가 강릉 소돌방파제에서 찍은 사진이다. 촬영부터 드론 비행, 사진 보정까지 공 씨가 독학으로 공부해 만들어낸 작품이다.

공문희 씨의 드론 사랑은 2년 전 시작됐다. 장난감 드론으로 드론의 매력을 처음 느낀 그는 점차 좋은 기체를 마련하면서 사진과 영상 촬영에도 힘쓰고 있다.

공문희 씨는 "드론으로 사진을 촬영하면 기체의 위치에 따라 사물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게 된다"며 "그러면서 어느 위치에서 촬영할 때 더 멋진 사진이 나올지 항상 고민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인간관계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며 "누구나 멋지고 아름다운 모습을 가지고 있는 만큼 상대방의 다양한 모습을 찾기 위해 나 자신도 노력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드론 촬영을 시작하면서 알게된 점"이라고 덧붙였다.

공문희 씨의 드론 사랑에도 위기가 있었다. 지난해 여름 경기 가평에 위치한 청평호에 촬영을 갔다가 전깃줄에 걸려 그의 드론이 청평호에 가라앉은 사건이다. 당시 청평호에 잠든 공문희 씨의 드론은 시가 약 160만 원이다.

그럼에도 공문희 씨는 여전히 드론으로 출사를 나서고 있다. 그는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드론으로 촬영을 다닌다"며 "원래 사진 촬영을 좋아했고 여기저기 다니는 것을 좋아한다. 최근에는 눈이 많이 쌓인 팔당댐을 다녀왔다"고 귀띔했다.

공문희 씨는 지난해 11월 드론으로 촬영한 등대 위에서로 한국인터넷신문협회특별상을 수상했다. 그는 드론 비행부터 사진촬영, 보정까지 전부 독학으로 터득했다.
공문희 씨는 지난해 11월 드론으로 촬영한 '등대 위에서'로 한국인터넷신문협회특별상을 수상했다. 그는 드론 비행부터 사진촬영, 보정까지 전부 독학으로 터득했다.

더팩트가 주최하는 이번 "사진이 '더'팩트다!" 공모전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지난해 11월 6일부터 이달 11일 오전 11시까지 접수를 받았다. 이후 1차 심사와 대국민 투표 등을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상 1명은 상장 및 상금 500만 원을 수여받았다. 분야별 수상자는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50만 원 △특별상 30만 원 △입상 10만 원의 상금을 받았다.

한편 이날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각 시상식에는 시상자와 수상자만 참여했다. 입상작은 이날부터 더팩트 홈페이지에 마련된 온라인 전시회에서 관람 가능하다.

<제4회 더팩트 온라인 사진 공모전 "사진이 '더'팩트다!" 수상작>

△대상 - 유광현 '나비'

-디지털 카메라 부문

△최우수상 - 김철용 '갈증'

△입선 - 안주영 '솔숲반영', 전창현 '외계문명'

-스마트폰 부문

△최우수상 - 김재은 '수상시장'

△입선 - 박윤준 '비개인 날', 임혜정 '폰으로 찍은 일물', 안근호 '호랑이와 아침(가제)

-드론 부문

△최우수상 - 강정엽 '설국열차'

-특별상

△한국기자협회상 - 한인숙 '양귀비와 보리'

△한국인터넷신문협회상 - 공문희 '등대위에서'

△한국사진기자협회상 - 최은영 '월(月)의 눈물'

fueg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