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절기상 '상강', 기온 '뚝'…눈 오는 곳도
입력: 2020.10.23 00:00 / 수정: 2020.10.23 00:00
절기상 상강인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 아침 기온이 크게 떨어져 춥겠다. 강원 일부 지역에는 눈이 오는 곳도 있겠다./더팩트 DB
절기상 '상강'인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 아침 기온이 크게 떨어져 춥겠다. 강원 일부 지역에는 눈이 오는 곳도 있겠다./더팩트 DB

초겨울 날씨, 찬바람에 체감온도 더 낮아

[더팩트|원세나 기자] 출근길 따뜻한 옷차림에 신경을 써야겠다. 서리가 내린다는 절기 '상강'인 금요일 추위가 찾아온다.

기상청에 따르면 23일 전국 대부분 지역 아침 기온이 크게 떨어져 초겨울 날씨를 보이겠다. 서울 아침 기온이 4도까지 내려가며 어제보다 9도가량 낮겠고 주말에는 올가을 최저 기온이 예상된다.

특히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 지역에는 올가을 들어 처음으로 한파특보도 내려졌다. 여기에 강원 북부 산간으로는 오전까지 눈이 날리는 곳도 있겠다.

대관령의 아침 기온은 영하 1도, 철원 영하 2도, 대전 6도 강릉 7도, 전주도 7도, 대구도 8도 선에 머물겠고 찬 바람이 불어서 체감온도는 이보다 더 낮게 느껴지겠다.

한낮에도 예년 기온을 밑돌며 종일 쌀쌀하겠다. 서울 13도, 대구 16도, 부산 18도 등으로 대부분 15도 안팎을 보이겠다.

미세먼지는 밤사이 찬 공기에 밀려나면서 대기 질은 '좋음' 수준을 회복하겠다.

the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