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의혹 제기 '당직병', 추미애 고소…"사과하면 취하"
입력: 2020.10.12 16:52 / 수정: 2020.10.12 17:58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서모씨 ‘휴가 미복귀 의혹을 제기했던 카투사 당직사병 현모씨(오른쪽)가 12일 오후 서울 송파구 서울동부지방검찰청에서 추 장관 등을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고소, 소장을 접수하기 위해 김영수 국방권익연구소장과 함께 입구로 들어서고 있다. /뉴시스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서모씨 ‘휴가 미복귀 의혹'을 제기했던 카투사 당직사병 현모씨(오른쪽)가 12일 오후 서울 송파구 서울동부지방검찰청에서 추 장관 등을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고소, 소장을 접수하기 위해 김영수 국방권익연구소장과 함께 입구로 들어서고 있다. /뉴시스

[더팩트ㅣ장우성 기자]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군 휴가 의혹을 최초 제기한 '당직병'이 추 장관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당직병' 현모 씨와 대리인 김영수 국방권익연구소장은 12일 서울동부지검에 추 장관과 아들 서모 씨의 변호인 현근택 변호사를 상대로 고소장을 냈다.

김 소장은 이날 취재진에 "(사과를 요구했지만) 추 장관 쪽에서 아무 연락이 없어 예정대로 고소하게 됐다"며 "지금이라도 사실관계를 인정하고 사과하면 고소를 취하하겠다"고 밝혔다.

현씨 측은 검찰 수사 결과 서씨도 2017년 6월25일 당직근무 중인 자신과 통화했다고 진술했다며 추 장관이 사과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현씨 측은 고소 의사를 밝히면서 "현씨는 당시 서씨의 미복귀 행위가 위법하다거나 탈영이라든지 판단을 한 것이 아니라 단지 그날 그러한 일이 있었다라고만 말했을 뿐, 위법성 여부는 수사기관 등에서 판단할 사항이라고 했다"고 설명한 바 있다.

추 장관은 국회 대정부 질의, 법사위 답변 등에서 현씨의 주장은 억측이거나 오해라며 사실이 아니라고 일축해왔다. 또 추 장관 측은 서씨가 검찰 수사 도중 현씨와 통화를 했다고 인정한 적이 없다는 입장인 것으로 전해졌다.

추 장관은 이날 국회 법사위 국정감사에서 현씨에 사과할 뜻이 있는지 묻자 "아들 관련 사안은 더 이상의 소모적 논쟁은 지양했으면 한다"며 "지엽적인 부분 질문에 답변하는 것은 피차 똑같아지기 때문에 삼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lesli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