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윤한홍 '아들 의혹' 추궁에 "소설 쓰지 마라"
입력: 2020.07.27 18:53 / 수정: 2020.07.27 18:53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의원들의 질의에 대답하고 있다./이새롬 기자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의원들의 질의에 대답하고 있다./이새롬 기자

국회 법사위 정회 소동

[더팩트ㅣ장우성 기자]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27일 야당 의원 질의에 "소설 쓰지말라"며 반발해 국회 법사위원회가 정회됐다.

윤한홍 미래통합당 의원은 이날 국회 법사위 전체회의에서 고기영 법무부 차관을 향해 "추 장관 아들 수사 때문에 차관이 된 것 아니냐"고 따졌다.

고기영 차관은 앞서 서울동부지검장을 지냈다. 서울동부지검은 추 장관 아들의 휴가 미복귀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이다. 추 장관이 아들 수사를 막기 위해 차관으로 승진시킨 것 아니냐는 취지다.

이에 추미애 장관은 "소설 쓰지마세요. 질문같은 질문을 하세요"라고 응수했다.

두 사람 사이 설전이 오가면서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도 윤 의원에게 "근거를 대고 질의하라"고 끼어 들었다.

윤 의원은 김 의원을 향해 "법무부 직원이냐, 추 장관 비서냐"라고 되물었고 김 의원은 "국회의원"이라고 맞받았다.

윤호중 법사위원장은 소란이 이어지자 정회를 선포했다.

lesli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