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 "박원순 가짜 고소장 수사 중"
입력: 2020.07.18 22:13 / 수정: 2020.07.19 00:55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는 고 박원순 시장 가짜 고소장 출처를 수사 중이라고 18일 밝혔다./부산경찰청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는 고 박원순 시장 '가짜 고소장' 출처를 수사 중이라고 18일 밝혔다./부산경찰청

"성추행 의혹 공소권 없음…수사 사실상 불가능"

[더팩트ㅣ장우성 기자]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는 고 박원순 시장 '가짜 고소장' 출처를 수사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김창룡 후보자는 이날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서면질의 답변서에서 이같이 밝혔다.

김 후보자는 김 의원이 이른바 '지라시' 형태로 유포된 가짜 고소장 처벌 가능성을 묻자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이라고 답했다.

박원순 시장이 실종된 9일 오후 SNS 상에는 피해자의 피해 사실이 적힌 문서가 돌아다녔다.

피해자 측은 이는 경찰에 제출된 고소장과 다른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밖에 이번 사건 관련 조직적·악의적 허위사실 유포 행위는 최초 작성자뿐만 아니라 중간 유포자까지도 추적해 검거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김 후보자는 박 시장 성추행 의혹은 "피고소인이 사망한 경우 현행법령 규정상 '공소권 없음' 의견으로 송치해야 한다"며 사실상 수사가 어렵다는 입장을 보였다.

현재 경찰은 전현직 서울시 고위 간부들의 성추행 방조 혐의, 피해자 2자 가해 행위 등에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다.

김 후보자는 박 시장 피소 사실은 피해자가 고소한 당일인 8일 저녁에 보고받았다고 밝혔다.

이후 경찰청, 국정상황실에 보고됐으며 피소사실 유출 의혹을 놓고는 "명확히 확인된 바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했다.

김 후보자의 국회 인사청문회는 20일 열린다.

lesli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