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시장 오전 10시53분 CCTV 확인"…2차 수색 돌입
입력: 2020.07.09 23:08 / 수정: 2020.07.09 23:13
박원순 서울시장이 실종됐다는 신고가 접수된 9일 오후 경찰과 소방당국이 박 시장의 휴대전화가 꺼진 최종 위치인 서울 성북구 인근 수사지휘본부를 마련한 가운데, 이병석 성북경찰서 경비과장이 현재 진행 상황을 설명하고 있다. /이새롬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이 실종됐다는 신고가 접수된 9일 오후 경찰과 소방당국이 박 시장의 휴대전화가 꺼진 최종 위치인 서울 성북구 인근 수사지휘본부를 마련한 가운데, 이병석 성북경찰서 경비과장이 현재 진행 상황을 설명하고 있다. /이새롬 기자

"밤새 못 찾으면 일출 동시에 소방헬기 투입"

[더팩트ㅣ김세정 기자] 실종된 박원순 서울시장을 찾고 있는 경찰과 소방당국이 9일 오후 10시 30분부터 2차 수색을 시작했다.

서울 성북경찰서 이병석 경비과장은 9일 오후 서울 성북동에 마련된 수색 지휘본부에서 현장 브리핑을 열고, 경찰과 소방대원 등 580여 명이 투입돼 와룡공원부터 곰의집 인근 수림 지역을 수색했으나 박 시장을 찾지 못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박 시장은 이날 오전 10시 53분에 와룡공원에 도착한 것으로 확인됐다. 당국은 2차 수색에 추가로 80여 명을 더 투입할 예정이다.

성북소방서 정진항 현장대응단장은 "2인 1조로 안전을 확보해, 오랜 시간 수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밤새 박 시장을 찾지 못할 경우에는 "오전 일출과 함께 소방과 경찰의 헬기와 드론을 띄워 수색하고, 다시 한번 점검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인명 구조견은 사람이 들어가기 어려운 곰의 집과 북악산 팔각정 주변 등 사람의 발길이 닿기 어려운 곳 위주로 수색 중이다.

박원순 서울시장이 지난 6월10일 오전 서울시청 브리핑룸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유망 스타트업 3대 육성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남용희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이 지난 6월10일 오전 서울시청 브리핑룸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유망 스타트업 3대 육성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남용희 기자

박 시장은 이날 오전 10시 44분께 서울 종로구 가회동 소재 서울시장 공관에서 검정색 등산복에 배낭 차림으로 길을 나선 이후 실종됐다.

경찰에 따르면 박 시장의 장녀는 이날 오후 5시 17분께 "4∼5시간 전에 아버지가 유언 같은 말을 남기고 집을 나갔는데 전화기가 꺼져 있다"며 경찰에 신고했다.

박 시장의 휴대전화 신호는 서울 성북구 길상사 인근에서 마지막으로 확인됐다.

박 시장은 애초 이날 오후 4시 40분에 시장실에서 김사열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과 만나 서울-지역 간 상생을 주제로 지역균형발전을 논의할 예정이었다.

서울시 관계자에 따르면 박 시장은 이날 몸이 좋지 않다며 출근하지 않았다. 시는 오전 10시 40분 이날 일정을 모두 취소한다는 공지를 기자단에 전달했다.

sejungki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